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지급시기
서민 생계지원 위원회를 통해 충분히 의견수렴에 대한 절차를 밟아 구체적인 지원방법부터 절차와 지급시기까지 마련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도 존재하고 있으니 대구시 시민 그리고 주민들이라면, 꼭 한번쯤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여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원회 지급시기 정보 확인 바로가기(제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지급시기와 관련해 대구 시장은 추석 전 지급이 될 수 있도록 바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지급시기는 위원회에서 결정을 할 일이기에 위원회 정보 확인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제일 큰 타격을 입은 도시는 대구시로 잘 알려져있는데,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을 모든 대구시 시민들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광역지방자치 단위에서는 2차 생계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제주에 이어서 대구가 두번째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권영진 대구시장은 2020년 7월 16일 2차 생계지원금 지급 관련하에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였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담화문을 통하여 1차 긴급생계자금과 정부긴급재난지원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려운 시민들의 삶에 버팀목이 될 수 있게 2차 생계지원금을 지급하겠도 밝힌 바 있습니다.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재원 마련 방안에 대해서는 권영진 대구시장은 재난대책비와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지방비 매칭 잔액과 남아있는 재난 그리고 재해 기금을 총 동원할 것이며, 고강도 세출구조조정을 통하여 시비 1,918억 원과 국비 512억 원을 더하여 2,430억 원을 마련했다고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위원회 지급시기 정보 확인 바로가기(제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으로 2,430억 원을 대수시민 약 243만 명을 단순하게 나누어 보자면 1인당 10만 원씩 지급이 될 것으로 추산되고있습니다.
권영진 대구시 시장은 기본적으로 시민 1명당 10만 원씩 지급을 한다고 생각하여 재원을 마련했지만, 구체적으로 얼마씩 지급을 할지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서민생계지원 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해주었습니다.
게다가 앞서 대구시 1차 생계지원금은 중위소득 100% 이하 세대에게만 지급되었지만, 권영진 대구시장은 1차 생계지원금이 코로나19로 인하여 급격하게 어려워진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다면, 2차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 전반에 발생한 충격을 완화시키고자 긴 고통의 시간을 인내해준 시민들에게 심심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시민들에게 골고루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서민 생계지원 위원회를 통하여 충분한 의견수렴 절차를 걸칠 것이며, 이에 따라서 구체적인 지원방법과 절차 그리고 지원시기까지 마련하고 1차 지급 때 발생했었던 우려사항을 보완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지급시기와 관련하여 권영진 대구시 시장은 추석 전 지급이 될 수 있도록 바란다고 하지만, 정확한 대구시 2차 생계지원금 지급시기는 위원회가 결정할 것이라는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