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미나드 재난지원금 맵
KB국민카드에서는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이 간능한 가맹점을 모바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 지도 서비스를 11일부터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설명하기전 쉽게 이해하기위해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국민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으로부터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확인하기를 통해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위치 기반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카드가 좋을까? 카드 혜택이 좋아야지! |
지역과 업종을 선택하여 가맹점을 검색할 수도 있다는데, 위치 기반을 사용하기에 위치를 확인하고 동의를 한 경우에는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업종과 가맹점을 지도에 표시가 되어 우리들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가맹점 아이콘을 눌러본다면, 상호와 업종 그리고 상세주소와 조회 또한 알아볼 수 있으며, 기타 문의를 통해 전화 걸기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으로 본문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지원 받을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을 2020년 5월 13일부터 할 수있는 가운데, 재난지원금 사용을 하고싶은 사용자마다 어디에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어디서 사용할 수 없는지 너무나도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상황속에 KB국민카드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름하여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맵'이라고 하는 서비스인데, 13일부터 지난 11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통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사람들이 지원금을 막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인터넷에 떠도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역과 매장 및 업체와 가게를 묻는 질문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는 특정 업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증언이 공유되기도하며, 누구는 사용할 수 없었다는 등 반박 또한 쉽게 볼 수 있었으며, 이런 이유로 사용자들의 혼선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확실한 정보가 정확하게 공개가 되지 않기에 사용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사용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어디카드가 좋을까? 카드 혜택이 좋아야지! |
이렇게 확실하게 어디에 사용이 가능한지 혹은 할 수 없는지에 대해 사용자들의 궁금증이 자아지면서 KB국민카드에서는 모바일에서 사용처를 지도로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냈습니다.
'재난지원금 맵'이라는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국민카드에 접속한 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배너를 통해 '가맹점 조회'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kb국민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재난지원금 맵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위치를 설정한 뒤 업종을 선택하여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상점을 찾아볼 수 있는 것 입니다.
만약 위치를 다른 지역으로 설정을 한다면, 재탐색 버튼을 통해서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앱으로는 첫 번째 화면 하단부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맵' 전용 배너를 배치하여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재난지원금 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에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낼 수 있으며, 어떤 상점에서 자신의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하는지 등 지금까지 있었던 사람들의 혼선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국민카드 관계자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위치 기반으로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하여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종을 선택할 시에도 확인이 가능하다며, 게다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가맹점 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화면을 구성하여 국민카드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빠르게 해당 재난지원금 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카드가 좋을까? 카드 혜택이 좋아야지! |
게다가 온라인 신청 기간이 끝이나고 채널이 점차 안정화된다면, 로그인을 하고난 뒤에도 바로 재난지원금 맵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게 전용 배너 또한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민카드 측에서는 국민카드 가맹점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이 되는 정보로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폐업하거나 업종이 변경되었을 경우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와 다를 수 있다는 참고사항 또한 존재하니 꼭 확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다른 한편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맵과 비슷하게 신한카드에서도 몇일 뒤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는 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향이 카드사에서 확산을 해줄 경우에 소비자들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때 지금까지 어려움을 겪었던 혼란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맵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을 어디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해 궁금했던 사용자분들의 고민거리를 어느정도 줄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신한카드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곧 출시한다고하며, 추후에는 로그인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 맵을 통해 더 편한 서비스로 골라 사용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