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우리나라 경기도에서는 청소년에게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2020년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답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2019년 하반기부터 도내의 버스 요금이 인상된 것에 따라서 경제적으로 취약한 도 내부에있는 만 13세부터 23세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도입한 사업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 경기도에서는 2020년 7월 1일부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명당 6개월 동안 최대 6만원까지 사용을 한 것과 같이 지역화폐로 지원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교통비 지원대상으로는 만 13세에서 23세 경기지역 청소년으로 맞춰져있습니다.
이는 일반형과 광역형, M버스, 경기순환 등으로 경기지역의 시내버스 그리고 마을버스를 이용할 경우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내와 마을버스 이용을 전후 30분 안으로 환승을 한 서울과 인천 버스와 지하철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선불 교통카드 또는 자기 자신의 명의로되어있는 후불 교통카드 1장을 지정한 뒤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은 2020년 7월 1일부터 동월 31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고하며, 청소년 본인은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부모나 세대주는 동월 15일부터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하여 많은 인파가 몰렸을 때 공적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출생을 한 해의 끝자리에 맞춰 요일제를 적용한다고하는데요.
월요일은 1, 6년이고 화요일은 2와 7년, 수요일은 3년과 8년, 목요일은 4년과 9년, 금요일은 5년와 0년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 외 주말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교통비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지원 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등록과 회원 가입을 한 뒤에 교통가드 번호와 지역화폐 번호 등을 등록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