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모의고사 문제지 다운로드
2021학년도 수능이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살았기 때문일까요? 6월 모의고사의 문제지가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모의고사 문제 다운받기 |
2021학년도 수능이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살았기 때문일까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올해 첫 모의고사는 1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치워졌습니다. 전국 2061개의 고교 그리고 428개 지정 학원에서 동시 진행이 되었죠.
6월의 모의고사는 9월 모의고사와 같이 평가원에서 1년에 두번 진행하는 모의고사 중 하나로 분류가 되는데, 수능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기에 중요하게 보고있으며, 재수생과 반수생 또한 같이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하고 향후 대입 전략을 세우는 기초 자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년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하여 고3 등교가 80일 정도 늦춰진 관계로 여느 때보다 6월 모의고사에 이목이 집중되었다고 하는데요.
평가원에서는 학생들의 과도한 수험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학교 교육이 내실화될 수 있게 고교 교육과정을 기준으로하여금 예년과 같은 출제 기조를 유지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고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수험생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하고자 한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이러서 학교 교육을 통하여 학습되어진 능력 측정을 위하여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했다고하며, 이미 출제 되었던 내용이라도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핵심적이며, 기본적인 내용은 문항의 형태와 발상, 접근 방식 등을 조금은 수정하여 출제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EBS 수능 교재, 강의와 연계율은 2019년 수능과 같이 문항 수를 기준으로 70% 수준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연계율은 영어가 가장 높았으며, 국어는 다음으로 높고, 다른 영역은 모두 70% 정도에 맞추었다고 합니다.
문제 연계 방식은 개념원리나 지문 자료, 핵심 제재, 논지 등을 활용하는 방법과 문항을 변형이나 재구성하는 방법 등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영어 영역은 대의 파악과 세부 정보를 묻는 연계 문항에서 EBS 교재의 지문과 주제, 소재, 요지 등이 비슷한 다른 지문을 활용하여 출제했다고 합니다.
이번 모의고사는 학령인구의 감소 영향으로 지난 해보다 약 5만 6천여 명이 줄어들어 대략 48만 3천여 명이 응시했다고하며, 재학생은 41만 6천여 명이며, 졸업생은 6만 6천여명이라고 합니다.
한편,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처음으로 인터넷 기반으로 시험 방식이 도입되어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지 못하는 수험생들을 고려했다고하며, 코로나19 예방 차원으로 학생간에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점심시간을 20분 연장하며, 이후에 시험 시작 시간도 20분씩 늦췄다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