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월 모의고사 답지(해설집 다운로드)
2020년 6월에 치뤄진 모의고사 답지를 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월 모의고사 답안지, 풀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
필요에 따라 풀이나 해설집이 필요한 분들은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2020년 6월 18일 실시 했던 2020년도 6월 수능 모의평가 영어영역에 대해서 이투스에서는 2020학년도 수능과 비슷하게 출제가 되었다며, 빈칸추론 유형과 간접쓰기 유형에서 킬러문항 출제기조는 유지가 되었으며, 신유형은 없었다고 하지만, 듣기 문항 배열에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영어영역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2020학년도 수능과 비슷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모의평가가 작년 수능보다는 어휘가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았다고 하지만, 수능에 대한 준비가 완료되지 않은 6월에 치러졌던 시험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학생들의 실질적인 체감난이도는 수능과 비슷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투스에 따라보자면, 이번에 치뤘던 모의평가 영어영역에서 가장 눈에 보이는 변화는 듣기의 문항 배열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기존에 1번에서 2번으로 출제되었던 문항으로 짧은 대회에서 적절한 응답 추론 문항이 11번에서 12번으로 출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올해 9월 모의평가에서도 이런 구성으로 출제가 된다면, 2021학년도 수능에서도 동일한 문제 문항인 배열로 출제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EBS 교재 연계의 경우에는 예고와 비슷하게 70% 선을 유지했다고하며, 직접 연계 그리고 함께 간접 연계도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EBS 직접 연계 문항에서는 총 7문항이 있었다고하며, 그 중에서 6문항은 EBS 수능특강 영어영역 영어독해연습에서 출제가 되었다고하며, 1문항은 EBS 수능특강 영어영역 영어에서 출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이런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어법 문제는 접속사 As의 쓰임과 문장 구조의 이해 그리고 분사의 쓰임, 접속사 That의 쓰임, 관계사 who의 쓰임 등 평소에 자주 출제되는 문법 사항이 출제되었다고.
단편적인 어법 지식보다는 문장 구조의 이해를 묻는 틀을 유지했다고하며, 대체로 평이한 수준으로 출제가 되었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