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트 체리 효능

카테고리 없음

by 일백만원 2020. 6. 15. 20:22

본문

타트 체리 효능

타트 체리 효능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생각나는 과일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아마 몇가지 과일이 떠오를텐데, 그 중에서도 검붉은 빛을 자랑이라도 하는 체리는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 그리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체리에있는 단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 그리고 신맛이 느껴지는 타트 체리가 있는데, 최근 각종 매체에서는 타트 체리의 효능에 대해 소개를 하면서 이 품종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인기를 누리던 타트 체리는 우리들의 몸속에 어떤 영향과 효과 그리고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 체리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로 염증성 질환에 대해 사람들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염증은 건강한 세포가 어떤 자극 똔느 세균이나 이유를 알 수 없는 요인들 때문에 나타나는 생체반응으로써 다양한 질병을 발생시켜 장기간 방치를 한다면, 만성질환으로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요산이 쌓이며 붓고,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통풍 또는 관절에 이상이 생기는 관절염 또한 염증질환에 해당이 되는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라보자면, 2012년 26만 5,065명이었던 통풍환자는 2017년에는 37만명 이상으로 40% 가까이 늘어났다고하며,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과 비슷한 염증성 장질환 또한 최근 4년간 33% 정도가 늘었다고 합니다.

서구화 되어진 식습관과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 리듬으로 나타나기 쉬운 염증들의 치료 방법으로는 전문가들은 충분한 수면 그리고 면역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식품의 섭취를 가장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을 함유한 항산화 대표 과일은 바로 체리인데요. 진한 붉은색 체리는 단맛나는 스위트 체리와 신맛이 나는 타트 체리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주에서 생산되는 몽 모랑시 타트 체리, 영어로는 Montmorency Tart Cherry로 수면회복 그리고 염증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엄청난 주목을 받고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타트 체리 효능 - 기억력 향상

타트 체리는 기억력과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작년 2019년 미국의 University of Delaware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라보자면, 타트 체리 주스를 12주 동안 하루에 두 컵씩 마시게 한 결과로 정상 지능을 가진 노인의 기억력이 5% 증가했다고하며, 공간 작업 기억 문제는 25%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타트 체리 효능 - 수면의 질 향상

똑바로 잠을 잘 수 없다면, 다음 날 자신에게 미치는 업무 능률에 엄청난 부정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예민해지며, 체력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분명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밤에 잠을 이루지못하고 밤새 뒤척이거나 잠들기 어렵다면, 타트 체리를 섭취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 체리에는 수면호르몬으로 알려진 멜라토닌이 풍부하다고하며, 이를 생성하고 효과를 지속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타트 체리 효능 - 항산화 효과

마지막으로 타트 체리 효능으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을 엄청나게 많이 포함하고 있는 타트 체리에는 항산화 물질로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포도보다 19배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에 소개 되어있는 연구에서는 타트 체리를 농축액으로 만들어 먹었을 때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와 혈류 개선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밝혀진 바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런 항산화 물질은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여 감염에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타트 체리는 염증성 골관절염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하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하며, 심장 질환이나 위험 감소, 암세포 성장 억제, 체중 및 체지방 감소,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춰 통풍 증상을 줄여주는 등 여러가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는 주스나 스무디 또는 피클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하며, 시중에 판매를 하고있는 과즙이나 분말 등으로도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건강을 위해서라도 속는셈치고 먹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타트 체리 효능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