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국회의원 3번 영상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경찰의 동행 요구를 거부하며 실랑이를 벌인 사실이 우리들 앞에 드러나 2020년 8월 19일부터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김문수 전 의원 영상 확인 페이지 |
당시 김문수 전 지사는 지난 8월 16일 일행 A씨와 국회의사당역으로부터 지하철을 기다리전 중에 경찰과 맞닥뜨렸다는데, A씨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 지침을 위반하고 바깥을 활보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강제 검진 대상인 A씨의 주소지로 인천 영종도보건소로 강제 연행을 하려고 시도했으며, 김문수 전 지사와 또 다른 일행 1명에게도 함께 갈 것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김문수 전 지사는 당시 상황에 대해서 세상에 이런 코로나 핑계 독재가 어디있냐며, 지난 8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영상을 올렸다고 합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김문수 전 국회의원은 경찰관을 향하여 "혐의가 있든지 해야지, 자신이 김문수인데 왜 가자고 그러냐"며, "사람을 뭐로 보고 말이야"라는식에 시종일관 반말 섞인 항의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자신의 신분증과 같이 나는 김문수라며, 경찰관 소속을 밝히라고 요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어서 경찰은 서울 영등포결찰서 소속임을 밝혔으며, 김문수 전 지사는 언제부터 대한민국 경찰이 남의 건강까지 신경 썼느냐며 불쾌함을 감추지 않고 걸음을 옮겼다고 합니다.
김문수 VS 경찰관 영상 바로가기 |
이어서 경찰은 A씨는 강제로 모셔갈 수 있는데, 두 분은 할머니(A씨)와 같이 오셨기 때문에 혹시라도 그런 거니 오해하지 마시라고 답을 했다고하며, 김문수 전 지사는 이러면 안 된다고 당신들이라며, 자신이 국회의원을 세번 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고 합니다.
앞서 김문수 전 지사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차명진 전 의원과 같이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바 있다고 합니다. 당시에 두 사람은 얼굴을 밀착하고 인증 샷을 찍기도 했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역 인근에서 경찰로부터 자신의 지인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위하여 강제 연행하는 과정에 경찰관들과 실랑이를 벌였으며, 해당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김문수 전 지사가 17일 페이스북에 공개한 영상을 확인해보자면, 당일 유튜브 김문수 TV 녹화를 마친 뒤 귀가를 하기 위하여 지하철을 기다리는 김문수 전 지사와 일행에게 경찰이 다가온 것 입니다.
김문수 페이스북 바로가기 |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했었던 김문수 전 지사의 지인 A씨는 검진을 받지 않고 돌아다녔으며, 경찰이 이를 조사하려고 A씨를 주소지인 인천 영종도 보건소로 강제 연행 조치하기 위해 연행을 하려던 것이라고 합니다.
김문수 전 지사와 경찰 간의 실랑이는 경찰이 A씨와 같이 있던 김문수 전 지사와 성창경 기독자유통일당 수석대변인에게도 함께 가자고 제안하면서부터 시작되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후로 김문수 전 지사는 경찰의 요청을 거부하며, 언성을 높이기 시작한 것 입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김문수 전 지사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라며, "나를 가자고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자신의 신분증을 꺼내면서 "나는 김문수"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이후로 경찰이 영등포경찰서 소속임을 밝혔으며, 김문수 전 지사는 "영등포경찰서? 근데 왜 나를 가자고 하는지 이유를 대라고, 같이 있었으면 다 잡아가요"라고 했다고 합니다.
김문수 전 의원 프로필 확인하기 |
그는 경찰관이 강제로 가자는게 아니다라고 말하자 혐의가 있든지 자신을 데려가지 자신이 김문수인데 왜 가자고 그러냐고라며 목소리를 높였다고 합니다.
경찰관은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할머니(A씨)는 자가격리를 위반하여 강제 연행 대상인데, 하필 할머니와 두 분이 같이 오시다 보니까"라며 "기왕이면 두 분 건강을 위해서라도 같이 가실 의향이 있으면"이라고 했답니다.
김문수 전 지사는 이어서 경찰관이 두 분 건강을 위해 여쭤 본 거라고, 오해하지 마시라고 말하자, 오해가 아니고 이러면 안 된다고 당신들이라며, 자신이 국회의원 세 번 했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국회의원 세 번 했다는 것이 대수인가요? 저는 이해가 잘 안갑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생각이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것인지, 이유를 경찰관이 잘 설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식으로 행동하는 것은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