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미 태풍 소멸

카테고리 없음

by 일백만원 2020. 8. 10. 19:17

본문

장미 태풍 소멸

장미 태풍 소멸

 

제5호 태풍 장미는 2020년 8월 10일 정오쯤부터 제주도 북서쪽을 관통하여 이틀 만인 오후 3시쯤부터 경남 거제에 상륙할 만큼 이동속도는 굉장히 빨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력이 약한 이유인지 바람의 강도는 그렇게 세지 않았다고 합니다.

태풍앱 다운받기

태풍이 제주도에 가장 가까이 근접했던 정오 무렵에도 제주도 전역에는 바람이 초속 1m에서 5m로 불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이는 나뭇잎이나 가느다란 가지가 흔들리고 깃발이 가볍게 날리는 수준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태풍이 소멸된다는 정보 또한 보이고있는데,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미 태풍 소멸

 

장미 태풍 소멸

2020년 8월의 첫 태풍인 제5호 태풍 장미는 2020년 8월 10일 오후 5시에 소멸되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장미 태풍 소멸

기상청에 따라보자면, 태풍 장미는 같은 날 오후 5시쯤에 울산 서북서쪽 10km 부근 육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되고있다는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장미 태풍 소멸

8월 9일 날짜로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600km 해상에서 발생한 지 약 38시간 만에 태풍은 소멸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태풍앱 다운받기

장미 태풍은 사라졌다고 하지만, 비구름은 아직도 남아있기에 밤까지 계속 머무르며, 일시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많을 것 같다고 합니다.

장미 태풍 소멸

오후 9시까지 서울과 경기도 그리고 강원도와 충천도, 경상도를 중심으로 아주 강한 비가 올 것이라고하며, 경상 동해안과 강원 남부 동해안에는 바람이 시속 35km에서 60km 그리고 순간풍속이 시속 90km로 엄청나게 강하게 불 예정이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장미 태풍 소멸

2020년 8월 1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릴 것이라고하며, 이 와중에 중부지방과 전라도 그리고 경북과 경남 북서 내륙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미 태풍 소멸

10일에서 11일 예상 누적 강수량을 알아보자면,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그리고 충청도와 전북은 50mm에서 150mm로 많은 곳은 200mm 이상이 누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 및 경기도 북부 그리고 강원도 북부와 전남, 경상도, 제주도, 서해5도, 울릉도 및 독도는 30mm에서 80mm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미 태풍 소멸

기상청에서는 최근에 굉장히 많은 비가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 추가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및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아주 큰 만큼 각별히 주의를 요한다고 당부했답니다.

장미 태풍 소멸

강원도 그리고 경상도, 전남 동부 내륙과 제주도는 폭염특보도 발효가 되어졌는데, 11일 낮 기온은 33도 이상으로 오르는 지역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미 태풍 소멸

습도가 높기에 체감 온도는 더욱더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며, 농업과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태풍앱 다운받기

11일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약 23도에서 27로 사이를 오갈 것으로 예상되며, 낮 최고기온은 27도에서 34도 사이를 머무를 것 같습니다.

장미 태풍 소멸

서울 및 경기 남부와 충남, 남부지방, 제주도는 같은 날 밤 사이에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가 되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 또한 있을 전망이라고 하니 잠자리에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미 태풍 소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