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상혁 검언유착 의혹

카테고리 없음

by 일백만원 2020. 8. 6. 18:38

본문

한상혁 검언유착 의혹

한상혁 검언유착 의혹

 

채널A 그리고 윤석열 검찰총장 최측근인 한동훈 검사장의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하여 MBC의 첫 관련 의혹 보도 사전인지 논란에 휩싸여 있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고 합니다.

 

자신에 대한 의혹 보도가 한 검사장 측의 권언유착 주장과 맞물리면서 정치적인 파장을 키우자 적극 대응에 나선 것으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상혁 검언유착 의혹

 

권경애 변호사는 '검언유착' 보도와 관련하여 정부의 고위 관계자로부터 '한동훈 검사장을 내쫓을 보도가 나갈 것'이라는 전화를 받았다는 내용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밝히며, 파문이 가라앉지 않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권경애 변호사가 언론 취재에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이와중에 조선일보는 2020년 8월 6일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를 걸었던 정부 관계자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일 가능성을 거론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상혁 위원장과의 통화는 사실이라고 하지만, 윤 수석이 전화를 했을 수 있다는 조선일보의 추측성 보도는 틀렸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합니다.

 

당사자 중 한 명으로 지목이 되어있는 윤도한 수석은 당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하여 권경애 변호사에게 MBC 보도 전 전화를 했다는 의혹 보도와 관련하여 조선일보는 한상혁 위원장 또는 윤도한 수석이 전화를 했을 것으로 추정하는 보도를 냈다며, 한상혁 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을 했으며, 자신 또한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를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윤도한 수석은 브리핑 중 자신은 권경애 변호사를 알지도 못한다며, 권경애 변호사도 한상혁 위원장과 통화 사실은 주장했다고 하지만, 윤도한 수석과는 통화했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상혁 검언유착

한상혁 위원장은 관련하에 통화 사실 자체는 인정을 한다고 하지만, MBC 보도 전에 권경애 변호사와 통화를 했다는 보도는 확시한 허위사실이라는 취지의 입장문을 냈다고 합니다.

한상혁 위원장은 보도 내용을 사전에 인지를 하고있었다는 추측성 보도는 의도적이며, 악의적으로 판단이 된다며, 법적으로 대응에 나설 것을 밝혔다고 합니다.

실제로 권경애 변호사 또한 한상혁 위원장과 통화를 마친 몇 시간 이후에 보도를 확인했다기에 시간을 둘러싸 기억에 오류가 있었다며, MBC 보도 전 한상혁 위원장이 관련 보도에 관련한 내용을 알고 있었다는 취지의 주장은 거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권경애 변호사는 한상혁 위원장과 통화를 나누며 대화 내용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하여 일부분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권경애 변호사의 주장에 따라보자면, 당시에 한상혁 위원장이 통화를 해서 윤석열이랑 한동훈은 꼭 쫓아내야 한다며, 아예 쫓아내야 하고 한동훈은 내가 대리인으로 조사를 받아봣다며, 진짜 나쁜 사람이라는 취지로 말을 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답니다.

권경애 변호사는 보도에서 한동훈 검사 이름이 언급이 되지도 않았는데, 보도 직후에 그의 이름이 언급되며, 강한 의구심이 들었다고 주장했으며, MBC 보도는 한 건사장이 익명으로 나왔다고 하는데, 한 위원장은 한 검사장을 콕 집어 얘기를 했다는 것이 의문이라고 합니다.

권경애 변호사는 관련해 더이상 언론의 취재에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취재 그리고 수사로 권언유착 의혹의 진실을 밝혀달라며, 권경애 변호사는 앞서 청와대 민정수석실 관계자가 전화를 걸어 압박을 했다는 주장 또한 내놓았습니다.

권경애 변호사는 지난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일가 의혹 수사와 관련하여 김오수 전 법무부 차관 등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수사 지휘 라인에 배제하는 특별수사팀 구성을 대검 간부들에게 제안한 것에 대하여 페이스북에 글을 통해 비판했는데, 청와대 민정수석실로부터 압박에 전화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당일 기자들과 만남을 가지며, 그것은 권경애 변호사의 주장이라고 반박을 했다고 합니다. 해당 관계자는 어떤 사람이 주장을 했다고하여 그것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지 않느냐며, 주장을 했다는 것은 팩트일지 모르지만, 주장을 했다는 내용이 반드시 사실은 아닌것 이라고 반론했습니다.

한상혁 검언유착 의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