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림천 급류 고립

카테고리 없음

by 일백만원 2020. 8. 1. 21:29

본문

도림천 급류 고립

도림천 급류 고립

 

소방당국에 따라보자면, 8월 1일 날짜로 오후 1시쯤 서울 영등포구 대림역 인근 도림천 산책로에서는 강물이 갑작스럽게 불러났기에 지나던 행인 총 25명이 고립되는 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거나 빠르게 날씨 소식을 받아보고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준비되어있는 굉장히 빠른 날씨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빠른 날씨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바랍니다. 시민들이 고립되었다는 소식을 신고받은 소방대원들은 밧줄 등을 이용하여 한시간이 지난 오후 2시쯤 시민 모두를 구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다행이 부상과 인명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도림천

2020년 8월 1일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8월이 시작되었는데, 서울에는 전역에 호우 특보와 경보 및 주의보가 내려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하고있다 하는데, 어떤 일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도림천에서는 한 노인이 급류에 휩쓸려 사고를 당해 결국 구조가되었지만, 안타깝게도 숨졌다고하며, 상습 침수 지역으로 알려진 강남역 일대 일부는 물에 잠기는 사태까지 이르렀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경찰측에 따라보자면, 오후 12시 30분에 서울 관악구에 인근해있는 도림천이라는 곳에서 급류에 휩쓸린 80대 남성이 구조되었다고 하지만, 결국 해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노인이 급류에 떠내려간다는 신고를 받아 출동한 경찰은 구조하여 CPR(심폐소생술)을 했다고 하지만 결국에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정확인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빠른 날씨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이런 사고가 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날 오후 1시쯤에는 인근 도림천 산책로에서 강물이 갑자기 불어나 행인 25명이 고립되었으며, 결국 소방 대원들이 출동해 밧줄 등을 사용하여 무사히 구조를 했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소방당국 관계자는 도리천 옆 산책로를 지나가다 집중 호우로 인해 수위가 점차 높아지며, 사람들이 고립된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안타까운 사고 소식이 계속해서 보이고있는데, 같은 날 몇시간 지나지 않아 영등포구 대림역 5번 출구 인근 도림천에는 60대 남성 또한 고립되어 경찰에 구조가 되었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소방당국의 협조 요청에 따라서 도림천 주변을 순찰하고있던 경찰이 해당 남성을 발견했다고하며, 비상용 튜브를 이용하여 구조를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강남역에는 하수가 역류하여 흙탕물로 인도를 모두 뒤덮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시민들은 당일 집중호우로 강남역 일대에 물난리가 났다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관련 사진들을 업로드하기도 했답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관련 사진들을 살펴보았을 때 맨홀 뚜껑이 열렸기에 하수가 역류하고있는 것을 확인했으며, 사람 발목 높이의 흙탕물이 인도를 뒤덮고 있는 것 또한 보이고 있습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타이어 일부는 빗물에 잠겨 차들은 물살을 가르며 주행하는 모습 또한 담겨져있으며, 강남역 일대는 지대가 낮기에 2010년 그리고 2011년에 국지성 집중호우 때도 물바다로 변한 적 있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지금 서울 전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되어있는 상태인데, 한때 호우경보가 내려졌다고 하지만 빗줄기가 조금씩 약해지며, 호우주의보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굉장히 빠른 날씨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기상청에 따라보자면, 8월 1일은 9시쯤 비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할 것이며, 또 다시 호우경보로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의 대표적인 기상 관측 지점인 종로구 송월동에는 33.3mm의 비가 내려지기도 했답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강남역 일대로 서초구 서초동에는 36mm의 강수량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오후로 접어들면서 집중호우가 내렸고 침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도림천 급류 고립

댓글 영역